요즘 C# 프로그래밍에 재미를 더하고 있다...

 

최근에 두번째로 만든 프로그램이 있다.

특정 파일을 모니터링하다가 파일 갱신 내용으로 특정 웹페이지는 call하는 단순한 프로그램이다.

 

덕분에 첨으로 쓰레드도 함 써보고, 이벤트도 만들어서 함 해 보고... 재미있었다.

 

그런데 오늘 FileSystemWatcher의 존재에 대해 아는 강군으로부터 전해 들었다.

충격... 역시 두루두루 많이 알아야 한다는 생각이 들었다.

 

FileSystemWatcher이 클래스는 .Net에 있는 것으로, MSDN의 개요를 보면

 

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
 

파일 시스템 변경 알림을 수신하면서 디렉터리 또는 디렉터리의 파일이 변경되면 이벤트를 발생시킵니다.

 

FileSystemWatcher를 사용하여 지정된 디렉터리의 변경 내용을 조사합니다. 지정된 디렉터리에 있는 하위 디렉터리 및 파일의 변경 내용을 조사할 수 있습니다. 구성 요소는 로컬 컴퓨터, 네트워크 드라이브, 또는 원격 컴퓨터에 있는 파일을 조사할 수 있습니다.

참고    FileSystemWatcher 에서는 전환되거나 제거되지 않은 디스크도 조사할 수 있습니다. 타임스탬프 및 속성은 변경될 수 없으므로 FileSystemWatcher 는 CD와 DVD에 대한 이벤트는 발생시키지 않습니다. 구성 요소가 올바르게 작동되도록 하려면 원격 컴퓨터에 이러한 플랫폼 중 하나가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. 하지만 Windows NT 4.0 컴퓨터에서 원격 Windows NT 4.0 컴퓨터를 조사할 수는 없습니다.

 

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
라고 나와있다.

 

이 클래스를 이용하면 이벤트 수신만으로 쓰레드 없이 내가 한 작업을 할 수 있는 것이다.

 

함 써보고 사용 내용을 올려 볼란다.

 

+ Recent posts