요즘 점점 XML을 많이 사용해 가는 추세에 맞춰 java 진영에도 다수의 XML 관련 라이브러리들이 존재한다.

나 역시도 어떤 결과 값을 XML로 만들 필요가 생겼는데, 결과 Object를 알아서 XML로 만들어주면 얼마나 좋을까라는 생각에 관련 라이브러리들을 찾다가 아래와 같은 사이트를 발견했다.

XML data to Java classes 를 위한 라이브러리들에 대한 벤치마크를 한 사이트...
https://bindmark.dev.java.net/

눈에 띄는 두개의 라이브러리가 있으니,
JIBX와 Javolution

둘 다 간략하게 리뷰를 해 본 결과 실제 사용하는 사람 입장에서 좀 편한 것을 택하게 되었으니,
그 놈이 Javolution이었다.

Javolution은 단순히 XML관련 라이브러리만이 아니고, 기타 다른 여러 개의 라이브러리 묶음 중 XML관련 기능도 제공하는 것이었다.

이 넘을 이용해 잘 사용하고 있는데... 문제가 발생했다. 서버가 뻗는 --;;
여러 모로 원인을 찾다가... 아무래도 Javolution에 문제가 있는게 아닐까 하는 생각에 만든 사람한테 미친척 오늘 새벽에 메일을 보내봤다. thread dump뜬 내용과 간단한 상황설명과 관련 소스 조금...

그런데... 아침에 와보니 답변이 와 있었다.~~

답장 메일


한편으로 무지 반가웠지만 한편으로는 좀 원망스럽기도 했다. (그 간의 맘 고생을 생각하면...)

엉망으로 보낼 질문 메일의 원문은 공개하기 꺼려져 공개하지 않는다...

뭐... 위 메일대로 수정해서 테스트 중인데, 정말 해결될 지는 잘 모르겠지만...
잘 되길 바라며..

혹시 Javolution을 사용하고 있는 분 특히 CDATA 출력을 위해 CharacterData를 사용하시는 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.

이상~~ 


'programming > Java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Java Puzzlers : 9. Tweedledum  (0) 2006.07.19
Java Tuning White Paper  (0) 2006.07.13
RMI 연결 시 timeout이 안나는 문제  (0) 2006.07.07

+ Recent posts