가이드라인을 완성했습니다.

일단 목표로 했던 내용은 모두 다뤘습니다.

 

원문이 제법 길기 때문에 파일로 첨부합니다.

 

 

 

소개 (Introduction):

 

이 문서는 닷넷 프레임워크 기반의 소켓 프로그램을 작성하려는 개발자를 위해 작성되었습니다.

닷넷 개발자는 C/C++ 등으로 작성된 서버/클라이언트와 통신하기 위한 모듈 또는 소프트웨어를 제작해야 하는 상황에 부닥치게 됩니다.

닷넷 환경에서의 소켓 프로그래밍에 익숙하지 않은 개발자는 많은 어려움에 직면하게 됩니다.

 

이 문서는 다음과 같은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한 가이드라인을 제시합니다.

l        닷넷 환경에서 구조체를 이용한 소켓 통신 구현이 어렵습니다.

l        닷넷 환경과 이기종 환경 간의 통신에서는 데이터의 타입 변환을 신중히 생각해야 합니다.

l        그밖에 문자열 변환 등에서 부닥치게 되는 예기치 못한 문제들이 있습니다.

또한 닷넷 환경에서 소켓 통신을 할 때 자주 쓰이는 주요 함수 또는 패턴을 기술합니다.

 

이 문서의 주요 섹션은 다음과 같이 구성되어 있습니다.

l        닷넷 환경에서 구조체는 관리되는 메모리 구조를 갖는다.

l        닷넷 환경에서의 구조체를 이용한 소켓 통신 구현 방법

l        패킷 송신 방법

l        패킷 수신 방법

l        주요 함수 

l        데이터의 변환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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